새 핸드폰을 구매해도 불량은 아닌지 걱정이 되지만 특히 중고폰을 구매한 경우 생각지도 못한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핸드폰 성능검사를 꼭 해보는 것이 좋은데요.


핸드폰 성능검사와 관련된 어플은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 등에 성능검사로 검색하면 여러가지 다양한 어플들이 나와 있습니다. 



핸드폰 성능검사에는 다양한 항목들이 있는데 아무래도 스피커 상태나 통화음질, 음성녹음이나 통화를 위한 마이크 상태 및 배터리 성능, 화면터치 등이 가장 중요하게 꼽힐 것이고 이 외에도 와이파이나 블루투스, 셀룰러데이터 등의 연결이 잘 되는지, 잘 잡히는지 등과 각종 버튼들이 잘 작동하는지 전면과 후면에 있는 카메라 모두 잘 작동하는지 이어폰 잭에는 문제가 없는지 등을 점검하게 되는데요.



또 중요한 부분이 바로 GPS입니다. 핸드폰을 분실했을 때 핸드폰 위치추적이 가능한 서비스를 구글, 삼성, 애플 등에서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 GPS가 제대로 작동이 되지 않은 경우 분실한 위치추적이 아예 불가능 하고 찾을 확률 또한 위치추적이 가능한 것에 비해 낮아질 수 있습니다. 



핸드폰 성능검사는 핸드폰의 기종이나 핸드폰 외의 기기의 성능검사를 진행하는 경우 성능검사 항목에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성능검사 항목들을 간단히 정리하자면 스피커/마이크 상태, 와이파이, 데이터, 블루투스, 배터리 성능, 화면터치, 전동모터, 카메라, 이어폰 잭, 각종 버튼 및 센서 등이며 전반적인 스마트폰 기능에 대해 성능검사가 진행됩니다. 


이상으로 핸드폰 성능검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